LGV60 THINQ 리뷰
LG의 듀얼 스크린 V60은 매력적이지만 추천은 하고있지 않아요.
LG V60 ThinQ는 갤럭시 폴드, z플립과 비교되지만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쉽고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작업을 중단했을 때 보조 화면 컨트롤러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매력적인 것은 가격입니다.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두 화면을 얻을 수 있으며, 삼성 갤럭시 폴드 (Galaxy Fold)만큼 화면이 뛰어난 건 아니지만 가격은 절반 미만입니다.
듀얼 스크린 케이스는 약간 눈에 띄게 보입니다. V60과 FHD + (2460 x 1080) 해상도의 6.8 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큰 화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컴퓨터를 할 때에도 원모니터에서 투모니터로 바꾸었습니다. V60 ThinQ는 투모니터를 사용하는것과 같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두개의 화면의 디자인은 태블릿보다 인체 공학적으로 잡기가 더 편합니다. 펼친 V60 ThinQ와 거의 동일한 크기의 iPad Mini로 동일한 작업을 시도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Mini는 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3 개의 앱으로 멀티 태스킹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V60의 두 번째 화면은 힌지 식이며 케이스가 있다면 접거나, 노트북처럼 내려 놓거나,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화면을 세로에서 가로 또는 멀티 태스킹을 사용 할 때 속도가 조금 늦을 수 있습니다. 멀티 태스킹을 할 때 동영상 출력이 매끄럽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게임은 두 번째 화면에서 LG의 게임 패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결정적으로 컨트롤러를 지원 하지 않는 모든 게임을위한 게임 패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20Hz의 매우 부드러운 재생 빈도가 아닌 60Hz이지만 최신 플래그십 수준의 Qualcomm Snapdragon 865가 실행하여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FHD + 해상도를 사용하면 게임의 텍스트가 약간 깨지며 라인이 깨끗하지 않지만 컨트롤러 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으로 인해 단점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디스플레이를 게임 패드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게임을 일시 중지하지 않고 다른 화면에서 비디오를 보거나 웹 브라우징을하는 것이 가능하고 좋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뛰어나지 않아요.

최적의 상황에서 적절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좋아요. 64MP 메인 카메라, 13MP 광각 및 깊이 정보를위한 ToF (Time of Flight) 센서를 통해 V60은 매우 상세하고 정확한 샷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색상과 디테일 캡처가 절묘합니다. 최대 64MP 해상도로 캡처 할 수있는 옵션이 있으며 처음에는 기본 16MP 사진이 너무 선명하게 나오기 때문에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카메라는 사진과 비디오 캡처에 빠르고 적절하게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움직이는 피사체에서도 멋진 사진을 찍기 어렵지 않습니다.
망원 렌즈가 없으면 광학 줌이 2 배인 iPhone 11 Pro에 비해 2 배 줌 샷의 디테일 캡처와 관련하여 큰 차이가 없습니다. V60은 광각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 모두에서 색상 정확도가 뛰어나지 만 차가운 색조를 더 잘 나타냅니다. 색상이 녹색, 자주색 또는 지나치게 따뜻해 보이는 저조도 환경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V60은 이미지의 밝은 부분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으므로 어두운 곳에서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거의 항상 탭을해서 맞춰줘야합니다.
V60에서 LG의 전용 야간 모드 인 Night View는 뛰어나지 않습니다. 드물게 깔끔한 장면을 얻을 수는 있지만 iPhone과 같은 사진은 힘듭니다. 가까운 사물찍는것은 초점이 잘 안잡혀 사진을 찍기 어렵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하늘의 멋진 사진은 찍기 힘들어요.
셀카의 경우 10MP 전면 렌즈는 포토샵과 같은 사진을 촬영하지 않습니다. 세로 모드는 블러 적용에 적합하지만 피부 톤이 노랗게 나옵니다.
8K에서 비디오를 촬영할 때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낮에는 디테일이 좋아 보였고 색상도 약간 차가 웠지만 조명이 어두워지면 품질이 떨어집니다. 주간에는 수퍼 스테디 모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삼성 S20에서 보았던 거친 이미지 지터를 피할 수 있으며 여전히 한두 단계 뒤쳐져 있습니다.
수퍼 스테디 모드는 사람의 실수를 완화하는 동시에 자체 컴퓨터 이미지 수차를 제한하는 측면에서 iPhone 수준은 아닙니다. 저조도 상황에서 색상, 디테일, 안정화 등 모든 측면에서 iPhone이 뛰어납니다. LG의 8K는 iPhone 11 Pro의 4K보다 좋지 않게 보입니다.

5,000mAh 배터리를 사용하면 평균적으로 충전하지 않고 하루 반 정도 지속 할 수 있었지만 특히 가벼운 사용량으로 2 일 동안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이를 고려할 때 21 시간 (두 번째 화면 분리)이라는 표준 배터리를 고려하면 표준 배터리 방전 테스트를 통해 V60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여 배터리 방전 테스트를 실행하면 약 12 시간으로 크게 줄였습니다. 하루 중 100 % 동안 두 화면을 일관되게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므로 혼합 사용시에도 하루 종일 배터리 수명이 예상됩니다.
사용하기에 재미있는 기기입니다만 추천하지는 않아요.

댓글